Petition Closed

한반도 평화를 위한 100만 서명 운동!

This petition had 54 supporters


한반도 평화를 위한 100만 서명 운동에 동참해 주십시오!

 

전쟁만은 막아야 합니다. 우리 조국 한반도에 또 다시 전쟁이 일어나서는 절대 안됩니다. 8천만 남북한 민중들의 운명이 경각에 달렸습니다. 누구도 무사하지 못할 것입니다.

길은 아주 가까이에 있습니다. 적대와 대결을 멈추고 화해와 평화를 찾는 것입니다.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전환하여 서로 신뢰하고 협력함으로써 상생의 길로 나서는 것입니다. 전쟁 중인 극한상황에서도 대화는 합니다. 지금이 바로 남북간 직접대화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입니다. 한-미-일 공조 운운하는 것보다, 남과 북의 대화가 우선입니다. 

분단은 우리 현대사에서 모든 악의 근원입니다. 일본제국주의자들의 침략이 낳고, 외세가 갈라놓은 분단입니다. 참혹한 동족상잔의 비극을 남긴 분단이며, 지금도 무고한 목숨들을 위기로 내몰고 있습니다.

중국과 러시아를 겨냥한 미국은, 그 동안 보호라는 미명으로 72년간 한반도를 군사기지화 시켰습니다. 일본은 과거에 대한 진정한 반성이 없이, 군사력을 증강하고 있습니다. 경제대국 G20에 속하는 한국은 이제 누구의 보호 없이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충분합니다.

적대행위는 상호비극을 부를 뿐입니다. 상호대치상황은 무기개발 경쟁을 부추깁니다. 전쟁과 군비경쟁으로 부를 축적하는 한 줌 무리들을 위해, 소중한 국민들의 목숨을 위태롭게 할 수는 없습니다. 이제 8천만 민중과 평화를 사랑하는 세계 시민들이 손에 손을 마주 잡고, 핵전쟁의 위기 앞에 선 한반도를 지켜야 합니다.

이에 우리는 아래와 같은 요구를 남북한 당국에 제안하는 바입니다.

1.    남북한 정부는 직접적인 대화에 즉각 나서라!

2.    조건 없는 평화협정을 먼저 체결하라!

3.    상호적대적인 군사훈련을 즉시 중단하라!

4.    핵 동결 선언하고 모든 군비경쟁을 즉각 멈추라!

5.    “6·15 남북 공동선언”과 “10.4 남북관계 발전과 평화번영을 위한 선언”을 성실히 이행하라!

이상의 요구가 조속히 해결되어 남북한 자유왕래, 활발한 경제협력 및 문화교류를 통해 한반도 평화통일이 성사될 수 있도록 국내외 동포와 세계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랍니다.

2017년 9월 6일

오월항쟁기념 재유럽 오월민중제준비위원회

(사)한국민중문화모임, 베를린노동교실, (사)코레아협의회, 한민족유럽연대

연락처: 한민족유럽연대 (ysrippel@gmail.com)



Today: 재유럽 오월민중제 준비위원회 is counting on you

재유럽 오월민중제 준비위원회 needs your help with “대한민국 청와대: 한반도 평화를 위한 100만 서명 운동에 동참해 주십시오!”. Join 재유럽 오월민중제 준비위원회 and 53 supporters 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