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itioning 대한민국 정부 and 1 other

상어 지느러미 수입 금지

백해무익한 상어 지느러미의 판매와 수입을 금지합시다.

* 멸종 위기의 상어

– 잘못 평가된 샥스핀(상어 지느러미) 요리 때문에 상어는 이제 멸종 단계에 있습니다.

– 매년 1억 마리의 상어가 샥스핀 요리 때문에 죽어가고 있습니다.

– IUCN (환경 보호 국제 연합)에 따르면 상어종의 3분의 1이 이미 사라지거나 멸종 단계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 상어의 느린 번식 능력은 현재의 수요를 따라 갈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포획된 상어는 지느러미만 잘려 나간채 잔인하게 바다에 버려지고 있습니다.

– 우리나라는 CITES(멸종위기에 처한 야생 동식물의 국제거래에 관한 협약)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이미 2013년에 멸종위기 상어 보호 취지에서 상어 지느러미를 운송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 상어가 없는 바다는?

– 상어는 해양 먹이 사슬의 최상위 포식자로 해양 생태계의 균형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간 자신의 건강과 해산물 공급을 위해서 상어를 보호 해야 합니다. 상어를 보호하는 가장 최선의 방법은 샥스핀 요리를 먹지 않는 것입니다.

– 상어가 사라진 바다에서 특정 어종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지고 이로 인해 인간에게 더 귀중한 어종이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상어 멸종으로 인한 이러한 불균형은 해양 생태계에 심각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 위험한 독극물인 수은이 다량 포함된 상어 지느러미보다 훨씬 안전하고 해양 생태계에 영향을 주지 않는 훌륭한 해산물이 많이 있습니다.

* 어떻게 해야 할까?

- 한국에서 상어 지느러미의 판매 금지, 수입 금지를 정부에 요청합니다.

http://sharksavers.kr

This petition will be delivered to:
  • 대한민국 정부
  • 농림수산식품부


    Sharksavers Korea started this petition with a single signature, and now has 36 supporters. Start a petition today to change something you care about.




    This cause needs your help. Every signature cou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