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경희대학교 화장실 구조 개선

0 have signed. Let’s get to 100!


안녕하세요! 경희대학교 서울캠퍽스 문종석 교수님 시민교육 "우리에이쁠조"입니다!

많은 학우님들이 소변기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남자 화장실을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저희가 진행한 설문조사는 남학우 40명과 여학우 46명이 응답을 해주셨는데요, 이 중 75명의 학우들이 외부에서 안이 보이는 남자화장실의 구조에 불편함을 느낀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는 87.2%에 육박하는 수치로, 남녀 구분 없이 상당 수의 학우분들이 남자화장실의 구조에 큰 불편함을 느낀다는 증거입니다. 적어도 교내에서는 이런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하는것이 저희의 목표인데요, 안타깝게도 저희가 직접 교내 남자화장실을 조사해 본 결과, 많은 수의 남자화장실이 외부에서 들여다보이는 구조였습니다. 그중에서도 경영대학의 남자화장실과 중앙도서관의 남자화장실이 가장 심각했는데요, 저희는 이 두 화장실의 실 사용자들에 대해서 다시 한번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대답해주신 70명의 남학우 중 복도에서 들여다보이는 소변기의 구조가 불편하다고 대답한 학우가 45명에 육박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근거를 바탕으로 경영대학교와 중앙도서관의 남자화장실 구조 개선을 위한 서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 서명을 근거로 추후 화장실의 구조 개선 및 건물 신축 시 남자화장실의 구조를 외부에서 보이지 않도록 고려해 줄 것을 학생회에 요구하려 합니다! 한번이라도 해당 화장실에서 불편함을 느끼셨던 남,여학우 분들의 서명을 부탁드리겠습니다.



Today: Hawon is counting on you

Hawon Kim needs your help with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문종석 : 모두를 위한 경희대학교 화장실 구조 개선”. Join Hawon and 30 supporters today.